스포츠분석
10월 21일 MLB 토론블루 vs 시애매리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셰인 비버(1승 4.15) 카드로 기적을 노린다. 시애틀과 ALCS 3차전 원정 경기에서 6이닝 4안타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비버는 빅게임 피처가 무엇인지를 확실히 보여준바 있다. 일단 4일 휴식후 등판이라는게 조금 걸리긴 하지만 지금의 비버라면 호투를 기대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6차전에서 길버트를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6점을 올린 토론토의 타선은 드디어 홈 경기 부진에서 벗어났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게레로 주니어는 가을 야구 MVP급 활약을 이어가는 중. 3.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제프 호프먼을 이번 경기에서 쓸수 없다.
시애틀 매리너스는 조지 커비(1패 7.07)가 엘리미네이션 게임의 선발로 마운드에 오른다. 토론토와 ALCS 3차전 홈 경기에서 4이닝 8안타 8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커비는 강점을 가진 홈에서 부진했다는 점이 치명적이다. 원래 원정에서 부진한 투수라는 점 역시 불안함이 많이 있는 포인트다. 6차전에서 예세베지 상대로 조쉬 네일러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시애틀의 타선은 홈 경기의 부진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중. 원정에서 강했던 강점이 나오지 않으면 이번 경기도 힘들어질 것이다. 4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최후의 보루일 것이다.
토론토의 타격이 드디어 빛을 발했고 결국 시리즈는 최종전까지 가게 되었다. 문제는 양 팀의 타격이 갈리고 있다는 점일듯. 토론토는 홈에서 타격이 살아났다는 점이 고무적인 반면 시애틀은 원정에서 특유의 장타력이 나오지 않는다는게 치명적이다. 거기에 비버는 빅게임 피처의 강점을 가지고 있는 반면 커비는 원정 약점이 명확한 투수. 물론 토론토의 불펜 변수가 있긴 하지만 5차전과 같은 사태가 또 나오진 않을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4 토론토 승리
승1패 : 토론토 승리
핸디 : 시애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